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간단 골프 레슨 - 테이크백, 백스윙탑, 그립, 어드레스, 퍼팅

by 즐거운~인생 2022. 5. 23.
반응형

골프는 정말 예민한 운동입니다. 조금만 세게 치려하면 좌우로 와이파이 또는 뒤땅, 탑핑. 눈 뜨고는 못 봐줄 지경이지요. 골프에서 가장 좋은 피팅은 올바르게 연습을 매일 하는 것이라고 하지만 레슨을 받지 않는 골퍼들은 자신이 무엇을 잘 못하고 있는지 조차 모르고 연습만 주구장창 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지요. 그래서 간단하지만 올바른 골프 레슨 몇 가지를 준비했으니 독학 골퍼 여러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간단 골프 레슨

1. 그립

그립은 손가락으로만 잡으며 왼쪽 그림의 모양으로 지렛대 느낌이 나도록 잡는다.

 

2. 어드레스

어드레스시 척추는 펴져있어야 하며 우측으로 5도 정도 기울어진 느낌으로 선다.



어드레스시 발 모양이 11자 스탠스는 회전이 용의 하지 않으므로 적당한 오픈 스탠스가 유리하다.

 

3. 테이크백

클럽페이스 각도와 척추각이 평행되게 한다. 손목을 사용하면 안 된다.

 

4. 백스윙 탑

백스윙 때 우측 골반이 밀리지 않게 하고 우측 팔꿈치가 바닥을 볼 수 있도록 한다.

 

5. 퍼팅

퍼팅 시 어깨에 과도한 힘이 들어가지 않게 하고 어깨를 늘어트리고 우측 그림처럼 오각형을 만들어 준다.

 

6. 칩핑(어프로치 샷)

칩핑에서 골프채의 힐 부분이 들려 있으면 잔디와의 저항을 줄이고 쉽게 거리를 조절할 수 있다.



간단하게 레슨 몇 가지 알아보았습니다. 올바르지 않은 연습은 몇 시간을 하더라도 실력이 늘지 않고 몸만 아프게 하고 힘만 드니 단 30분을 하더라도 올바른 연습을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